[교육·NIE]“취재부터 기사까지 내 손으로 직접 신문 만들어봐요”

춘천 소양중·강원중·인제중 본사 주최 일일기자체험 참가

2017-10-10
◇춘천의 소양중과 강원중, 인제중 학생들이 강원일보사가 주최하는 `2017 일일기자체험'에 참가했다.

춘천의 소양중과 강원중, 인제중의 학생들이 강원일보사가 주최하는 `2017 일일기자체험'에 참가했다.

소양중 학생 30명과 인제중 학생 25명은 9월27일, 강원중 학생 30명은 9월28일 각각 강원일보사를 찾아 신문 제작 과정 등을 둘러보고 체험했다.

강원일보사가 주최하고 한국언론진흥재단이 후원한 일일기자체험에 참가한 학생들은 신문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일일기자체험에 참여한 학생들은 신문의 이해를 돕기 위한 `신문 편집 취재 과정'과 `미래의 신문' 등 동영상을 시청했다.

이어 보도사진 알아보기, 기자 인터뷰, 기사 쓰기, 신문 만들기, 앵커 체험 등의 교육을 받은 뒤 박점희 한국언론재단 강사로부터 신문 만들기 지도를 받았다.

신문의 구성요소에 맞춘 활동지에 기승전결의 4컷 만화 구성, 당일 체험한 내용으로 기사 쓰기, 광고 이미지 만들기 등 신문 제작 체험 시간도 가졌다. 학생들은 강원일보 인쇄문화단지로 이동해 CTP(Computer To Plate)실 컴퓨터에서 직접 인쇄판을 만들어 뽑아내는 과정을 둘러봤다.

일일제작체험을 희망하는 학교는 교육체육어린이부로 신청하면 참여할 수 있다. 문의는 (033)258-1390.

안윤희 어린이강원일보팀장 ayh@kwnews.co.kr